Edge Server와 CAS Server간의 구성 데이터 또는 받은 사람 데이터 동기화 문제

iTSHn

현재 저희 회사 시스템이 Edge Server + CAS Server 형태의 2대의 서버로 구성되어 있어 1대의 서버에 Edge + CAS를 모두 설친 서버에서는 이와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부는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1대의 서버에 Edge + CAS Server로 구성되어 있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꺼라는 막연한 생각 뿐)

Edge Server와 CAS Server로 구성된 상태에서 CAS Server 쪽에 구성 데이터 일부를 변경하거나, 받은 사람 데이터, 즉 신규 메일 박스 생성 또는 그룹 메일 생성등 데이터 동기화가 필요한 설정은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Sync를 하도록 기본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Exchange 2007 SP1 기준으로

1. 구성 데이터 동기화에는 1시간 주기로 동기화를 시도 합니다. (일 12번의 동기화 시도)

2. 받은 사람 데이터의 동기화는 4시간 주기로 동기화를 시도 합니다. (일 6번의 동기화 시도)

그런데, 갑자기 아주 급한 메일 박스를 생성하고 즉시 메일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CAS Server의 일부 설정을 변경하고 즉시 반영해야 하는 급박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마냥 두손놓고 저 동기화 시간동안 멍~~~하고 있어야 할까요 ?…. 아니죠. MS에서 그런걸 두고볼 사람들이 아니죠. 단순히 GUI에서 조작을 못하게 했을 뿐 Powershall에서 위의 기본 Policy를 무시하고 즉시 Sync를 실행시키는 명령어가 존재 합니다.

Exchange Powershall을 실행 시키시고(일반적인 Powershall과는 약간 다르게 Exchange 관련 명령어가 들어가 있는 확장형 Powershall 입니다.) 아래 명령어를 입력함으로써, Sync를 즉시 할 수 있습니다.

– Start-EdgeSynchronization

– Start-EdgeSynchronization -Server <Hub Transport Server Name>

첫번째 명령은 명령이 실행되는 로컬 서버에서 동기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나타나며, 두 번째 명령은 해당 명령이 원격 컴퓨터에서 실행될 때 지정된 허브 전송 서버에서 동기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앞으로 MS는 Powershall에서 모든걸 처리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관리는 GUI를 통해서 하도록 하지만 중요한 옵션 또는 설정 변경 부분은 이제 Powershall을 통해서만 변경, 삭제, 추가등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생각인 듯 하네요..

모두 Powershall 공부 열심히 해야할 듯……..:-)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123512.aspx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