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Realforce) R2 PFU Unlimited 인디케이터 LED 정보

10년 넘게 리얼포스를 사용해오면서 이번에 새로 판매를 시작한 리얼포스 R2 제품은 너무도 반가운 소식 이네요. 개인적으로 해피해킹을 좋아하지만, 방향키 부재와 단축키의 괴랄함으로 적응은 했지만 결국 방출 하고 말았네요.

이러면서 자연스럽게 리얼포스 키배열에 해피해킹 키보드 타건감을 가지는 키보드를 기달렸고, 일본 내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리얼포스 R2 PFU Unlimited 제품을 구매 했네요. 구매하면서 키 입력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어 더더욱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가 넘쳤던거 같네요.

결론적으로 2대를 구매해서 한대는 집에서 한대는 직장에서 사용하면서 너무도 만족하면서 타이핑 생활을 즐기고 있답니다. 키보드의 LED 인디케이터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온게 없어 기억 속에서 점점 사라지기 전에 기록 차원에서 업로드 합니다.

파란색
-. 입력 인식 깊이가 1.5mm로 설정되며, 가장 낮은 키 입력 값을 가지며, 가장 반응 속도가 빠릅니다.

녹색
-. 입력 인식 깊이가 2.2mm로 설정되며, 리얼포스 R2 키보드 기본 설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 입력 인식 깊이가 3.0mm로 설정되어 가장 깊이 눌러야 인식하며, 완전히 입력되지 않아 오타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깊이 눌러야함에 따른 손가락 부담감은 존재 합니다.

흰색

-. 토프레가 제공하는 리얼포스 R2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리얼포스 R2 키의 APC를 키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각 키별로 입력 인식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예를들여, Enter는 3.0mm로 설정하고 AWSD 키는 2.2mm로 설정하는 형태가 가능하다는 의미 입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