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els 14 3개월 동안 정품으로 사용하기

오랜 기억으로 2015년부터 MS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MS에서 Visual Studio 뿐만 아니라 개발에 필요한 제품들과 일부 3rd Part 제조사들과도 협력을 통해 3rd Part 소프트웨어도 일정 기간 무료로 정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다만 이런 좋은 혜택을 대외적으로 크게 알리지 않고 아름 아름으로 공유 되고 사용되어 왔던걸로 기억 합니다.

만약 본인이 근무하는 기업에서 Office 365 또는 M 365를 계약을 맺고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계정 정보를 이용해 아래 사이트에 즉시 로그인 가능하며, Parallels 또한 사용 가능 합니다. 다만 신규 가입자에게 해당 혜택이 모두 주어지는지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제가 근무하는 기업에서 M365 계약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가이드를 작성 합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 해주세요.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dev-essentials/?rr=http%3A%2F%2Fmacnews.tistory.com%2F4042

img-alternative-text

사이트 접속을 해보시면, 위 그림과 같이 사이트가 나타나며, M365 계정을 가진 분들은 상단의 Sign in 링크를 통해 login 하시면 되며, 최초 방문자는 중간 쯤에 있는 지금 가입 또는 액세스 버튼을 통해 가입 하시면 됩니다.

신규 가입자와 계정을 소지한 사용자 모두 아래의 화면을 접하게 되며, 여기서 계정을 소지한 사용자는 본인의 계정을 계정이 없으신 분은 새로 만드세요 링크를 통해 계정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img-alternative-text

정상적으로 Login 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시게 되며, 해당 화면에서 혜택 사용 링크를 클릭해서 제공되는 전체 혜택 리스트를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img-alternative-text

혜택 사용 링크를 통해 얼마나 많은 유료 제품을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하나 하나 설명을 읽어 보시면되며, 저희는 Parallels 제품만 확인 하겠습니다.

img-alternative-text

왜 제품 리스트를 이렇게 배열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에 보여지는 화면에서는 Parallels 제품이 보이지 않아 처음에는 많이 당황스러워 합니다. 하지만,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 붉은색 박스 위치로 가져가보면, 좌/우 스크롤 정보가 나타나며, 여기에서 오른쪽으로 한단계 스크롤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img-alternative-text

오른쪽으로 스크롤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Parallels 제품이 나오고 3개월 이라는 항목도 명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별다른 추가 가입 절차 없이 활성화 링크를 클릭하면 모든 절차는 끝납니다.

img-alternative-text

활성화 링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면 아래와 같이 등록된 메일로 3개월 유지되는 Parallels 인증키를 전달 받게 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2019/01/02 기준) 메일에 첨부되어 있는 제품 다운로드 링크가 아직 Parallels 13 버전으로 되어 있어, Parallels 공홈에서 현재 14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img-alternative-text

공홈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반드시 Parallels 계정이 있어야하며, FaceBook 또는 Google 계정도 지원하기 때문에 저는 Google 계정으로 신규 계정을 만들고 나면 아래와 같이 인증키 입력 창이 나타 납니다.

img-alternative-text

위의 과정을 모두 거치면 3개월간 모든 기능을 사용 가능 합니다.
또한 아직 확인된 사항은 아니지만, 3개월 이후, 동일 페이지에서 인증키를 재발급받아 3개월을 더 사용 가능한걸로 알고 있으며, 현재 제가 3개월 종료 후, 신규 키 발급 다시 받아 재인증 후 사용 중 입니다.

해당 제품은 2번까지 인증이 되는걸로 제공 혜택에서 봤던 기억이 있으며, 2번 인증 후, 신규 계정을 통해 다시 3개월 씩 2번에 걸쳐 인증을 받으면 다시 6개월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저처럼 단순 은행 사용 목적으로 적당하다고 생각 됩니다. 다만 해당 무료 혜택이 약 3년간 제공되면서 악용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 조만간 혜택이 축소 or 삭제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