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팩(JETPACK) 활성화/공유 설정 에러 해결 방법 (.xml_rpc-32700/error code:-32700)

jetpack1

최근 워드프레스(WordPress)에서 맥용 클라이언트를 출시 했습니다.

많은 맥 유저들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적당한 저작 프로그램이 없어 많은 프로그램을 전전해 왔습니다. 이런 와중에 워드프레스에서 맥용 저작 프로그램 발표는 환영할만한 일이네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WordPress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받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젯팩(JETPACK) 이라는 Plug-in을 설치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JETPACK이란?

각종 Plug-in을 통합해놓은 Plug-in 통합 패키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모든 설명이 힘드니, 아래 소개 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공식 사이트: http://jetpack.me

문제는 호스팅 업체, 특히 Cafe24에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JETPACK 설치를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면서 JETPACK을 WordPress1 계정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 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기 바래요)

Jetpack fail

이와 같은 증상은 Cafe24 같이 별도의 호스팅을 받는 분들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문제로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에 의한 차단으로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제가 Cafe24를 사용하고 있어 Cafe24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Cafe24 홈페이지 logon ==> 나의 서비스 관리 ==> 계정 관리 ==> 스팸 SHIELD 기능 중지

주의: Cafe24 스팸 SHIELD는 사용 중지 되어 있더라고 과도한 비정상적인 접근이 발생 시, 사용함으로 자동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